Aceofan News

인텔 최강CPU
글로벌 사이버 교육협회

커넥츠북, 8일 라이브 방송 통해 경제경영 트렌드 소개

아크로팬 : 류재용기자 | 기사입력 : 2017년 11월 08일 18시 46분
에스티유니타스의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구 리브로)은 지난 1일 처음 시도한 ‘책 추천 LIVE’가 실시간 7천 건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이용자 소통 증대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책 추천 LIVE’는 커넥츠북 ‘특별한 서점’의 주인을 맡고 있는 북커넥터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기존 게시판을 활용해 독자들과 문답을 주고 받던 방식에서, 11월부터 라이브 방송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제별 책 추천부터 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됐다. 방송을 통해 실제 오프라인 서점의 주인과 방문자처럼 서로 대화를 나누고 적극적인 소통을 할 수 있다.

커넥츠북은 지난 1일 유명 북튜버 ‘책읽찌라’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독자들은 책읽찌라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며, 일상의 고민과 고민 해결을 위한 책 추천 등 채팅을 통해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라이브 방송이 종료된 이후 커넥츠북 접속자가 늘면서 책읽찌라 미니 서점 내 추천 책들도 판매가 늘어나는 등 방송 효과가 실제 도서 구매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첫 방송을 성공리에 마친 커넥츠북은 금일 밤 9시 아프리카TV를 통해 두 번째 책 추천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의 진행자는 특별한 서점에서 ‘이동우의 10분독서’를 운영 중인 이동우 북커넥터다. 경제, 경영 서적을 전문으로 추천해 주고 있는 이 북커넥터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취업준비생, 직장인이 알면 좋은 최신 경제경영 트렌드에 대해 독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커넥츠북이 온라인서점 최초로 시도 중인 특별한 서점은 각 분야의 전문가(북커넥터)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책을 추천하는 미니 서점 서비스다.

에스티유니타스 조세원부대표는 “북커넥터와 독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처음 시도했던 라이브 방송에 많은 독자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내줬다”며, “현재 하반기 공채 면접 전형이 진행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오늘 방송되는 특별한서점 라이브가 시사 상식, 경제경영 트렌드 등을 알고 싶어하는 취준생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지난 8월 ‘리브로’의 브랜드명을 ‘커넥츠북’으로 변경하고,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CONECTS)와 연계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으로 대표되는 인터넷서점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커넥츠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 홈페이지의 북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발행인] 유재용    [편집인] 유재용    [청소년보호책임자] 권용만
Copyright(c) ACROFAN All Right Reserved

모바일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