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ofan News

인텔 최강CPU
글로벌 사이버 교육협회

CJ제일제당, UN 선정 ‘2017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1위 기업 등극

아크로팬 : 류재용기자 |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9일 11시 19분
CJ제일제당은 19일, UN(국제연합)이 발표한 2017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DG(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전 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국제사회가 2030년까지 달성할 공동의 개발목표를 의미한다. 2015년 9월 각국 정상은 UN에 모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를 수립한 바 있다. 목표는 지구촌 빈곤, 교육 불평등, 질병, 인권, 환경오염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17개 항목과, 169개의 세부항목 등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는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기구인 ‘SDGs 한국협회’에서 선정한다. 작년 10월부터 1년간 선정기준에 맞는 국내 320개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 등을 분석했다. 1위 그룹은 총 4개 社로 CJ제일제당, 포스코, KT, 부강테크이며, CJ제일제당은 제조∙식음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 바이오 사업을 높게 평가 받았다. 사료용 아미노산을 통해 가축 사육에 필요한 곡물 자원을 아껴 전세계 식량안보에 기여해온 점, 가축의 질소 배출량을 줄여 축산업 환경을 개선하고 세계 환경오염을 낮춰온 점 등이다.

지난해 3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아미노산 연구개발과 친환경 바이오 프로젝트가 UN 파트너십 홈페이지에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등재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위해 UN과 협력해 글로벌 바이오 혁신 및 식량문제, 동물 사료문제,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선언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UN SDGs 한국협회 우수이행모델로 추천됐다. 이 추천 의견서는 39개국 고위급이 참가한 위원회에서 SDGs 공식 의견서로 채택되기도 했다. 기업의 SDGs 공식 의견서가 채택된 것은 세계 최초로,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데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공식 의견서는 UN 사무총장이 직접 회람해 전세계 회원국들에게 전달하도록 권고했다. 또한 의견서에는 UN의 고유 문서번호를 부여 받아 UN 공식 문서함에 영어, 불어, 스페인어 3개 국어로 영구 보관돼 더욱 의미가 있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부회장(대표이사)은 CJ제일제당은 “CJ제일제당의 친환경 바이오 사업이 UN에 높이 평가 받은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히고, “SDGs에 부합하는 지속성과 포용성을 지향할 수 있도록 친환경 바이오 사업에 대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발행인] 유재용    [편집인] 유재용    [청소년보호책임자] 권용만
Copyright(c) ACROFAN All Right Reserved

모바일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