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ofan News

인텔 최강CPU
글로벌 사이버 교육협회

[지스타 2017] 넷마블 신작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소개

아크로팬 : 김형근기자 | 기사입력 : 2017년 11월 18일 23시 14분
2017년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7’에 참가하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개발 또는 퍼블리싱하는 다수의 모바일게임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에 아크로팬은 넷마블이 이번 ‘지스타 2017’에서 어떤 게임들을 준비했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넷마블이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은 위메이드IO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MMORPG다. ‘비행’, ‘펠로우’, ‘고퀄리티 액션’의 3대 차별화 요소는 플레이 공간의 확장, 육성 요소의 확장, 전투 경험의 확장으로 이어져 기존 MMORPG와는 다른 ‘이카루스M’만의 재미를 제공한다.

■ 비행-MMORPG의 공간을 확장하다

‘이카루스M’의 하늘은 단순히 바라보기만 하는 대상이 아니다. 펠로우와 함께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공간의 제약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맵들은 비행을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거대한 용을 타고 구름 위를 날고 바다 위를 활공하는 체험은 ‘이카루스M’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요소다.

하늘을 전장으로 하는 전투 콘텐츠들도 준비 중이다. 유저들은 비행 펠로우에 탑승하여 던전을 탐험하고, 거대한 보스를 공중에서 토벌할 수 있다. 하늘이라는 확장된 공간을 탐험하며 이카루스M의 광활한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 동료 그 이상의 존재 펠로우

‘이카루스M’와 다른 MMORPG의 가장 큰 차이는 기존의 펫 개념을 한층 더 발전시킨 시스템인 펠로우를 꼽을 수 있다. 유저는 필드 상의 모든 몬스터를 펠로우로 길들여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런 다양한 펠로우들을 수집하고 교감하는 것이 핵심적인 재미이다.

펠로우는 이동 수단을 넘어 전투 상황에서 메인 캐릭터와 협력하여 주요한 역할을 한다. 펠로우 고유의 스킬을 전투 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펠로우 수집을 통해 유저의 패시브 능력치 상승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펠로우에 탑승하여 전투를 벌일 수도 있는데 탑승 전용 무기와 스킬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다. 공중 펠로우를 활용하여 공대공 전투를 할 수 있는 펠로우는 ‘이카루스M’ 세계에서 유저와 항상 동행하며 성장하는 핵심적인 동반자다.

■ 고퀄리티 타격 액션

‘이카루스M’의 전투는 콘솔 기기 액션 장르 급의 손맛과 쾌감을 추구한다. 각 클래스마다의 개성 넘치는 공격 스킬들은 저마다의 호쾌한 연출과 타격감을 자랑한다. 대상을 띄운 후 공중 콤보 공격을 하거나 점프하여 내려찍는 등 위치 상황 변화에 따른 공격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상황에서 연계 공격 성공 시 추가 버프 효과들이 발생하여 손맛을 더하며, 전투 중 몬스터가 그로기 상태일 때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피버 모드, 파티 스킬 연계 시스템 등 액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매력적인 5종의 클래스

이카루스M의 캐릭터는 ‘Gladiator’, ‘Assassin,’, ‘Wizard,’, ‘Ranger’, ‘Artist’ 총 5종의 클래스로 마련되었다.

‘Gladiator’는 방패를 이용하여 적을 무력화하고 높은 방어력으로 무장하여 전선의 최전방에 서는 탱커형 클래스다. 최전방에 ‘Gladiator’가 방어 역할을 수행할 때 근접형 딜러 클래스인 ‘Assassin’은 적 가까이에서 두 개의 단검을 이용하여 빠른 스피드와 몸놀림을 활용하여 집중 공격을 펼친다.

‘Wizard’는 후방에서 다수의 적들에게 강력한 광역 마법 공격을 하며, ‘Artist’는 중거리에서 광역과 단일 공격을, ‘Ranger’는 원거리에서는 단궁을 이용한 전투를 하고 근거리에서는 마갑을 이용하여 전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카루스M’은 이처럼 캐릭터 클래스 각각의 개성이 있지만 전투 상황에서 반드시 이른바 탱, 딜, 힐 조합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전투 상황은 다양하게 주어지며 유저는 각 상황에 대해서 자유롭게 전략적으로 파티를 구성하여 극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다양한 스킬 시스템

‘이카루스M’의 캐릭터 스킬은 크게 5종류로 직접 선택해서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패시브 스킬’, 스킬의 사용 순서에 따라 연쇄적으로 발동하는 ‘연계 스킬’, 대상이 특별한 조건을 만족했을 때 발동되는 ‘조건 스킬’, 파티 시에만 활성화 되는 파티 전용 스킬이 있다. 그리고 실제 전투 상황에서 이러한 다양한 스킬들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하면서도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조건형 UI를 적극 활용하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 편리한 커뮤니티 시스템

‘이카루스M’의 커뮤니티 시스템은 대표적으로 ‘레벨업 경주’와 친구시스템이 있다.

‘레벨업 경주’는 유사 레벨의 게임 내 유저와 레벨업 경쟁을 통해 보상을 지급하는 콘텐츠다.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과정에 경쟁의 재미를 더하고 승리 시 보상 획득의 재미까지 느끼도록 한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친구 시스템은 단순하게 우정 포인트를 주고 받는 개념이 아닌 친구/길드원 접속 시 접속 알림 팝업과 함께 능동적으로 인사를 유도하는 편의 기능이 구현 되어 있으며, 레벨업/각성/상위 등급 장비 획득 시 친구에게 자랑을 하고 축하를 받는 커뮤니티 기능으로 유저 간에 유대감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길드전, 세력전, 길드 레이드 등 MMORPG에서의 기본 콘텐츠 또한 충실히 제공할 예정이다. 대규모 레이드 5종, 11종의 소규모 레이드가 오픈 스펙으로 준비 중이며 이카루스M에서 레이드는 핵심 엔드 콘텐츠로 아이템 파밍의 재미는 물론 공략의 재미까지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진제공: 넷마블게임즈
▲ ‘이카루스M’은 개성 넘치는 콘텐츠로 기존 MMORPG와는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발행인] 유재용    [편집인] 유재용    [청소년보호책임자] 권용만
Copyright(c) ACROFAN All Right Reserved

모바일 에디션